2014.09.27(일) 56:25
검색
 
 
기사(330 건)
포토뉴스   계룡시청 김연우 국장, 개인 사진전
오는 12∼21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
승인 2019-04-08 20:09:54 정병상 |    

계룡시청 김연우 국장, 개인 사진전  

 

오는 12∼21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

   


매화를 소재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만들어 온 김연우 사진작가(사진)의 첫 번째 개인전이 열린다. 

‘고매(古梅)의 숨결, 바다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12∼21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2층)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매화사진 30점과 매생이 양식장 사진 40점이며, 흑백사진 작품은 흡사 수묵화 같은 느낌으로 사진과 그림의 경계를 넘나드는 매력을 뿜어낸다. 

피사체를 다각도에서 재조명한 작품들은 보이는 형체만이 아닌 그 이면의 시간과 이야기까지 담겨있어 작가가 얼마나 오랜 시간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관조했는지 알 수 있다. 

김 작가는 “매화의 고결한 기품과 고고한 자태를 닮고자 했던 옛 선비들의 매화사랑과 선비정신을 느껴보고자 고택, 종택 등 오래된 사찰에 있는 고매화(古梅花)를 사진에 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군자의 형상을 닮은 고목에서 느끼는 선비의 절개, 추운겨울 이겨내고 피어낸 꽃의 위용 등 매화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작품에 표현했다”고 전했다. 

이어 “매생이 양식장에 펼쳐진 씨줄날줄이 엮어 만든 패턴과 어부의 손길, 배의 움직임으로 그려지는 바다의 선율들은 각박한 현실에서 쌓인 고민과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휴식처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작가는 지난 30여 년간 사진작가로 활동하며 지방행정 공무원 사진전 대상, 충청남도 사진대전 대상, 충청남도 사진대전 초대작가상 등을 수상하며 작가만의 작품세계를 인정받고, 대한민국 국제포토페스티벌 등 많은 그룹전에 참여 해 왔다. 

또한 김 작가는 40여 년간 공직에 몸담고 있는 공무원으로 현재 계룡시청 안전건설국장으로 근무 중에 있다. 김 작가는 평소에도 작품을 닮은 강직함과 삶의 여유를 주위와 나누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생각하며 작품의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정병상 기자

 



정병상 ()
< 저작권자 ⓒ 계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업인의 자화상
- 권력자의 골프 치는 법
 
- [유병호 칼럼]-미래 환경까지 파...
- “그날은 반드시 옵니다”
 
- 어린이날기념 ‘해피 페스티벌’ ...
- 계룡시,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
-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 지금 신...
 
계룡의 소리꾼 황세희, 판소리 ‘.
계룡의 소리꾼 황세희, 판소리 ‘향성(香聲)’ 발표회  6월 1일 오후&n.
참여연대, 언론 적폐에 칼(?) 뽑.
참여연대, 언론 적폐에 칼(?) 뽑다  기자 4명 고소, 신문사에 1억.
“계룡시 노인회가 변하고 있다”
“계룡시 노인회가 변하고 있다”  일자리 창출과 노인대학 활성화로 .
“제 멋대로 하는 것이 독재입니.
“제 멋대로 하는 것이 독재입니다”  황교안 대표, 패스트트랙 장기집.
"병원세탁물공장" 주민감사청구서.
"병원세탁물공장 특혜" 주민감사청구서 제출  이용권 대표, “주민들이 나서.
계룡시와 의료세탁공장 수의계약 .
계룡시와 의료세탁공장 수의계약 ‘불법’  김칠하 변호사, “계약무효나 해지 불.
이승만과 해방정국
[유병호 제독의 역사 이야기]이승만과 해방정국         유병호 예비역.
이희승, 시민이 주인되는 계룡시 .
이희승, 시민이 주인되는 계룡시 ‘절대절명’ 과제  참여연대 와해 세.
병원의료세탁공장 ‘수의계약 특.
병원의료세탁공장 ‘수의계약 특혜’ 의혹   계룡시 병원의료세탁공장 입주.
김정수 노인지회장, 계룡시의회 A.
김정수 노인지회장, 계룡시의회 A의원에게 직격탄  “노인대학 폄훼한 발언.
 
 
 
계룡투데이 | 발행인 정윤희 | 편집인 정병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서경희 | jbsang9@naver.com
대표전화 010-4424-1005 | 충청남도 계룡시 장안로 31, 7층 701호(금암동, 청운빌딩) | 등록일 2014-07-10
사업자등록번호 412-06-64515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충남, 아00236
계룡투데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2014 gytoday.kr. All rights reserved.